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지역내 자전거도로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담긴 자전거 지도 2만부를 제작했다.

지난 4월 송파구는 지역내 자전거도로를 잠실관광코스, 송파워터웨이코스, 생활권 전용도로코스 등 3개 도로로 구분, ‘송파 자전거소리길’이라는 고유명칭을 부여했다.

이번 자전거지도는 구민들이 자전거소리길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작된 것이다.

지도에는 자전거코스 뿐 아니라 자전거 대여소와 자전거종합수리센터 등이 자세히 소개돼 있어 유용하다.

지도 뒷면에는 ▲자전거 교통사고 유형 ▲올바른 도로주행법 그리고 도로통행·횡단 원칙 ▲자전거 이용시 다이어트 효과 ▲자신에 맞는 자전거 사이즈 와 안장높이 ▲자전거 관련 안전표지판 설명 등 다양한 정보들이 수록돼 있다. 그림을 적절히 삽입해 이해를 높였다.

지도는 현재 지역 동주민센터, 학교·기관, 자전거 동호회 등에 배부중이고 구 녹색교통과, 잠실역 등 자전거 무료대여소 4곳, 자전거수리센터, 어린이안전교육관 등에 가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중 략)...

 

출처 : 아시아경제

 

원문보기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80809362137765

블로그 이미지

kimhandan

자전거 최신소식을 알려드리는 블로그입니다. www.aboutbike.net과 연동하여 관리합니다. 홈페이지에 가시면 좀더 많은 자전거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시민단체 녹색교통운동 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