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자출족)들의 안전과 녹색정책의 일환으로 정부가 야심차게 시작한 자전거보험이 본연의 역할은 하지 못한 채 지방자치단체의 홍보 수단에 그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개인용 자전거보험의 경우 출범 시부터 논란이 됐던 파손·도난에 대한 보장이 여전히 되지 않는데다 최근에는 손해율 악화로 배상책임 보장마저 슬그머니 빼버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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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같이 지자체를 통한 자전거보험 단체가입은 꾸준히 늘고 있지만 개인용 자전거보험 가입은 미미해 문제가 되고 있다. 정부는 지난 2009년부터 녹색정책의 일환으로 개인용 자전거보험의 활성화를 적극 추진했다. 그런데 출범 당시부터 자전거 등록제, 전용도로 등 인프라가 제대로 마련되지 않은 상황에서 추진되는 바람에 제대로된 보장을 하지 못하는 '반쪽보험'이라는 지적을 받아왔다. 통계를 구할 수가 없어 파손, 도난은 물론 대인·대물에 대한 보상이 미흡했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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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문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http://www.fnnews.com/view?ra=Sent0401m_View&corp=fnnews&arcid=201201100100076840003764&cDateYear=2012&cDateMonth=01&cDateDay=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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