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http://photohistory.tistory.com/11230 의 글을 보고 링크합니다.

자전거 도로가 기존도로에서 설치되려면 어쩔수 없이 기존 차로를 줄이거나 보도를 줄이거나(대부분은 차로를 줄이는 로드 다이어트) 해야 하죠. 이때 자전거를 교통수단으로 인식하는 시민문화가 중요한데,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그러지 못한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정부나 지자체 교통정책이 자동차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점도 크게 작용하고, 어릴때부터 녹색교통에 대한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자동차 환경에 익숙한 것등이 자전거를 교통수단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어린이 교통사고등이 OECD 최고 수준임에도 별다른 대책을 수립하지 않는 것도 큰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교통사고를 줄이려면 자동차 이용을 억제하는것이 기본이지요, 단순히 안전시설만 설치하는 것은 눈가리고 아웅하는 꼴..)

아래 영상은 
네델란드가 자전거 강국으로 다시 발돋음하는 계기가 어떤 것인가를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또한, 시민들의 의식변화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는 영상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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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handan

자전거 최신소식을 알려드리는 블로그입니다. www.aboutbike.net과 연동하여 관리합니다. 홈페이지에 가시면 좀더 많은 자전거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시민단체 녹색교통운동 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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