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비롯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올바른 자전거타기 및 자전거 안전 교육 등으로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대표기관이 될 ‘부산자전거학교’가 문을 연다.

부산시는 11월 11일 오전 9시 부산시 교통문화연수원에서 ‘부산자전거학교 개소식 및 자전거바르게타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자전거학교는 자전거타기 운동의 생활화와 함께 매년 급증하고 있는 자전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유치원생, 초·중·고등학생, 성인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자전거 타기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부산자전거학교는 북구 금곡동에 위치한 부산시 교통문화연수원에 사무실을 두고 안전교사, 자원봉사자 등 20여 명이 상주하면서, 11월부터 매월 2회 정도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출장강의 등을 진행함으로써 자전거 안전문화 정착에 힘쓰게 된다.


[이하 생략]

* 원문은 이곳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http://pr.hankyung.com/newsRead.php?no=582880




* 자전거 홈페이지(www.aboutbike.net) 에서는
  자전거 관련 자료,여행기,시설이용기등의 글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관련글을 홈페이지에 직접 올리시거나,
  메일(bike@aboutbike.net) ,
  트위터 (@greentransport) 로 글을 링크하시면
  홈페이지에 게제하여 드립니다.




블로그 이미지

kimhandan

자전거 최신소식을 알려드리는 블로그입니다. www.aboutbike.net과 연동하여 관리합니다. 홈페이지에 가시면 좀더 많은 자전거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시민단체 녹색교통운동 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