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생략..]


사람이 다니는 인도 한 가운데에 만들어져 자전거도로라는 이름이 민망한 곳도 있고, 자전거 대신 오토바이가 점령하는가 하면, 아예 자동차 행렬이 늘어서 주정차 장소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녹취> "한 대도 못 봤어, 난 여기 (자전거) 지나가는 거. 괜히 돈 들여서 한 거야."

사정이 이런데도 오는 2019년까지 1조 2백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국 순환 자전거도로망을 건설하고, 이후에는 내륙 연계망도 만든다는 게 정부의 계획입니다.

하지만 자건거 도로의 안전성 확보와 활용도를 높이는 대책도 함께 마련돼야 합니다.

또 적지 않은 돈이 들어가는 공사인만큼, 이용자 수를 정확히 예측해 적정한 예산을 투입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KTV 에서도 집중취재 영상이 있네요..
http://www.ktv.go.kr/ktv_contents.jsp?cid=401409


* 원문은 이곳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녹색교통운동 김광일 (070-8260-8609, sunhine@chol.com), twitter : greentransport ]
* 자전거 홈페이지(www.aboutbike.net) 에서는 자전거 관련 자료,여행기,시설이용기등의 글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관련글을 홈페이지에 직접 올리시거나, 메일, 트위터로 공유하고 싶은 글을 링크하시면
  홈페이지에 게제하여 드립니다.



블로그 이미지

kimhandan

자전거 최신소식을 알려드리는 블로그입니다. www.aboutbike.net과 연동하여 관리합니다. 홈페이지에 가시면 좀더 많은 자전거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시민단체 녹색교통운동 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