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생략..]
사람이 다니는 인도 한 가운데에 만들어져 자전거도로라는 이름이 민망한 곳도 있고, 자전거 대신 오토바이가 점령하는가 하면, 아예 자동차 행렬이 늘어서 주정차 장소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녹취> "한 대도 못 봤어, 난 여기 (자전거) 지나가는 거. 괜히 돈 들여서 한 거야."
사정이 이런데도 오는 2019년까지 1조 2백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국 순환 자전거도로망을 건설하고, 이후에는 내륙 연계망도 만든다는 게 정부의 계획입니다.
하지만 자건거 도로의 안전성 확보와 활용도를 높이는 대책도 함께 마련돼야 합니다.
또 적지 않은 돈이 들어가는 공사인만큼, 이용자 수를 정확히 예측해 적정한 예산을 투입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KTV 에서도 집중취재 영상이 있네요..
http://www.ktv.go.kr/ktv_contents.jsp?cid=401409
* 원문은 이곳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녹색교통운동 김광일 (070-8260-8609, sunhine@chol.com), twitter : greentranspor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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