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본부(http://www.krace.or.kr)는 다음 달 4월 5일부터 무료 자전거교실을 운영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의 미사리경정장이 '무료자전거교실'을 운영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미사리 경정팬과 지역 주민을 위한 '경정과 함께하는 자전거교실'을 4월 5일부터  11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전거 교실의 학습장은 미사리경정장과 조정경기장 주변의 약 5km의 자전거도로. 이곳은 평소에도 한강과 팔당으로 이어지는 자전거 코스의 중간 지점으로 마니아들에게도 유명한 장소다.

교실은 초급과 중급으로 나뉘어 한 차수에 20명씩 운영되며 10일 동안 자전거의 실기와 함께 유용한 자전거 상식과 안전 수칙을 배운다.

자전거를 전혀 타지 못하는 왕초보는 초급 클래스를, 전문적인 라이딩 기술을 배우길 원한다면 중급에 도전해 보자. 한편 자전거 교실의 중급반을 수료한 회원들과 공단 봉사단 직원이 참여하는 '자전거 투어'도 열린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본부는 자전거 회원과 직원 봉사단들이 함께 조정경기장과 고덕 수변생태공원을 돌면서 환경사랑 캠페인을 펼치는 '환경사랑자전거투어'를 11월까지 3~4회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운영내용

구  분

기   간

차수

인 원

장 소

비 고

초급반

4. 5~11.16

(차수별 10일간)

10

20명

(총200명)

미사리경정장 주변 자전거도로 및 실내

이론 및 실기

중급반

4. 5~11.16

(차수별 10일간)

10

20명

(총200명)

환경사랑 

자전거투어

4월~11월 중

3~4

각60명

(총240명)

조정경기장⇔고덕수변

생태공원

* 별도계획 수립

 (공단 봉사단,

 중급 수료자 대상)

 

블로그 이미지

kimhandan

자전거 최신소식을 알려드리는 블로그입니다. www.aboutbike.net과 연동하여 관리합니다. 홈페이지에 가시면 좀더 많은 자전거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시민단체 녹색교통운동 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